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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드라이브는 웹상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더불어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동일한 구글 아이디로 사용되는 모든 기기에서 드라이브에 관리되는 모든 자료의 동기화가 가능하기때문에 사용자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떤 기기에서든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기능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먼저 PC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구글드라이브를 설치하여야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시스템운영체제에 맞게 설치하십시오. 현재 윈도우 비스타 이상, Mac Lion (10.7)이상을 지원하며 리눅스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PC 다운로드 바로가기 : www.google.com/drive/download

스마트폰/태블릿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구글플레이스토어 및 iOS-앱스토어에서 구글 드라이브 어플을 검색후 설치하십시오



2. 사용법


PC나 핸드폰에 드라이브를 설치하였다면 사진이나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료로 제공되는 용량은 15GB이며 이후 증량이 필요한 경우 스토리지 요금제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이나 구글포토에 저장된 파일을 바로 백업할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PDF, 파워포인트, 워드 등 파일형식에 상관없이 어떤 파일이든 저장가능합니다. 개인 저장공간으로의 기능외에도 다른 사용자를 초대해 공개설정된 폴더(파일)을 공유하고 수정하는 팀작업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수동으로 파일업로드하기

drive.google.com에 접속하거나 PC용 드라이브에 생성된 폴더에 직접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할 파일을 드래그앤드랍으로 붙여넣으면 드라이브로 파일이 업로드되며 사이트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 동기화하기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기능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 내드라이브폴더 내 모든 항목에 적용됩니다. 일부 폴더에 대해서만 동기화하고 싶은 경우 다음 경로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 더보기 > 환경설정 > 동기화옵션 > 폴더 선택 > 적용]



- 공유 문서함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 폴더(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과 PC, 웹에서 모든 파일의 관리가 가능한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기능으로 데이터를 관리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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