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하는 것이 인터넷검색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외에도 SNS나 동영상 시청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만화나 노래를 핸드폰으로 많이 찾아볼 텐데요. 작은 핸드폰 화면으로 보는것보다 스마트폰화면을 그대로 티비로 옯겨 보면 어떨까요?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저도 예전에는 컴퓨터로 원하는 영상을 검색해 usb에 옮겨담고 이를 TV에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보곤 했는데 이제는 굳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핸드폰에서 바로 검색하거나 저장된 영상을 티비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케이블선으로 연결하는 유선연결 방법이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케이블이 없더라도 무선으로도 연결해볼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과 TV 유선으로 연결하기

 

 

'MHL-HDMI' 케이블을 이용하면 쉽게 두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MHL' 단자를 핸드폰에 연결하고 'HDMI' 단자를 TV에 연결한 뒤 외부출력에서 HDMI를 선택하면 핸드폰 화면을 TV화면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TV가 아니라면 케이블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유용합니다.

 

 

 



2. 스마트폰 TV연결하기-무선

 

요즘에는 스마트TV 사용하는 가정이 정말 많아졌죠. 가정에서 스마트TV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앞에서 설명드린 케이블선을 구매하지 않고도 무선으로 핸드폰과 TV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바로 '스크린미러링' 이라고하는 기능입니다. TV와 핸드폰이 동일한 무선인터넷선을 공유하고 있어야하며 사용방법은 티비 리모컨의 외부입력에서 스크린미러링을 선택하고 휴대폰의 환경설정 또는 퀵커넥트으로 들어가 스크린 미러링을 선택한뒤 티비모델이 뜨면 선택합니다.


 

미러링 외에도 TV와 스마트폰의 제조사가 동일한 경우에는 화면공유어플이 제공되므로 어플을 이용해 주변기기를 검색한 뒤 화면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유할 와이파이가 없다면 미러링 기능을 제공하는 동글을 구매해 TV에 연결하면 기기 검색이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